새로운 알림이 있습니다.
모두 지우기

레진 타이머

활성화

최근 조회한 문서
  • 방문 기록이 없습니다.
  • 방문 기록이 없습니다.
  • 방문 기록이 없습니다.
최근 방문 게시판
  • 방문 기록이 없습니다.
  • 방문 기록이 없습니다.
  • 방문 기록이 없습니다.
등급
★★★
설명
몬드의 생태 학자, 「츄츄어의 시인」 야곱·머스크의 츄츄족 사회 풍습에 관한 고찰.
획득 경로
3권 : 페보니우스 기사단 단장실
1, 2, 4권 : 페보니우스 기사단 도서관
형태
1. 개요
편집

몬드의 생태 학자, 「츄츄어의 시인」 야곱·머스크의 츄츄족 사회 풍습에 관한 고찰.

3. 내용
편집
@ 제1권 보기

츄츄족 사회

 

츄츄족은 간단한 부락 사회생활을 유지하고 있다. 그들은 작은 부락 형태로 황야에 흩어져 살아가며, 그들에게 있어 부락은 가족과도 같은 존재이다.

 

일반적으로 츄츄족 부락에서 가장 권위 있는 존재는 샤먼이다. 오랜 야외 관찰과 교류로 볼 때 필자는 샤먼이 부락 내의 최연장자이자 부락의 「가장」과도 같은 존재로서 풍부한 경험으로 중대한 일을 결정하고 원소의 힘을 사용해 자신의 부락을 지킨다고 확답한다. 야외의 츄츄족 부락에서 샤면의 외형 특징은 아주 뚜렷하다. 그들은 독특한 웃는 얼굴의 가면을 착용한 채 가면에 있는 구멍으로 밖을 관찰한다. 그리고 초라한 샤면 지팡이를 손에 쥔 채 정체불명의 노래 혹은 주술을 계속해서 외운다.

 

츄츄족이 지위를 가늠하는 기준은 나이뿐만이 아니다. 수많은 부락엔 크기가 더 크고 전투력도 더 강한 구성원들이 자연스럽게 샤먼을 제치고 부락의 우두머리가 된다. 이 부락들은 그들의 인솔 아래 더욱 호전적이게 된다. 우린 거대한 체형과 과장된 가면 장식을 통해 호전적인 부락의 우두머리를 쉽게 판별할 수 있다.

 

츄츄족의 외부인에 대한 적대심과 언어적 장벽으로 인해 츄츄족 부락 내부 자원 분배에 대해 연구하기가 매우 어렵다. 하지만 페보니우스 기사단의 순찰 보고에 따르면 그들은 부락 안에서 각자가 획득한 자원들을 공유하는 것 같다고 한다. 모든 츄츄족은 채집꾼이자 전사지만 일부 전투를 중시하는 츄츄족들은 수련을 통해 덩치가 큰 전투의 주력이 되기도 한다. 예를 들어 악랄한 환경 속에서 오래 살아남았을 경우 이런 전문적인 전사들은 부락에서 가장 중요시되는 우두머리가 된다.

 

재밌는 점은 츄츄족의 지능이 낮고 사회 형태와 조직이 매우 원시적이지만 그들은 원소의 힘을 사용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 능력은 대부분 늙은 샤먼들에게서 볼 수 있다. 하지만 일반인에게 있어 원소의 힘은 오직 「신의 눈」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츄츄족이 어떻게 「신의 눈」 없이도 원소의 힘을 사용하는 문제에 대해선 좀 더 관찰 및 연구해볼 필요가 있다.

@ 제2권 보기

츄츄족의 정신생활

 

티바트 칠국의 국민들과 같이 츄츄족도 자신만의 신앙이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츄츄족은 세상에 존재하는 일곱 신을 숭배하는 것이 아니라 추상적인 원소의 힘을 숭배한다. 몬드를 예로 들면 일부 츄츄족 부락은 몬드 시민들과 같이 「바람」을 숭배하지만 그들이 바람 신 바르바토스를 숭배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방식으로 추상적인 「바람의 힘」을 숭배한다. 다른 신앙을 가진 츄츄족들이 같은 부락에서 살기도 한다. 그들의 믿는 원소는 가면의 그림과 몸에 염색한 색으로 알 수 있다.

 

현지 관찰에 따르면 츄츄족 중 제사와 숭배 의식을 책임지는 샤먼은 자신의 몸과 털에 다른 색의 염료를 묻히고 그 색은 부락이 숭배하는 원소의 힘과 관련되어 있다. 샤먼이 입은 옷과 장식은 일반적인 츄츄보다 정교하나 츄츄족의 낮은 지능으로 볼 때 그들이 이런 정교한 공예품을 만들었다고는 상상조차 할 수 없다.

 

샤먼은 츄츄족의 신앙 체계에서 정신적 지도자의 역할을 담당한다. 츄츄족의 숭배 의식은 노래와 춤을 위주로 하여 샤먼이 춤을 추며 원소와 관련된 노래를 부른다. 예를 들어 사냥감이 남는다면 츄츄족은 제단에 생고기를 제물로 바쳐 제사를 지낸다. 츄츄족들은 가끔 돈이나 보석 혹은 반짝이는 것들을 약탈하긴 하지만 오직 고기만이 숭배 대상에게 바치는 제물에 적합하다고 여기는 것 같다.

 

츄츄족은 마치 「과거」와 「미래」라는 개념은 없고 오직 「현재」를 위해서만 살아가는 것 같다. 그들은 이후의 생존을 위해 양식을 저장한다던가 죽은 선배들을 기념하지도 않는다. 비록 츄츄족의 부락에도 엉망으로 써진 글이 가끔 있지만 여러 번 관찰한 결과 이러한 결론을 쉽게 얻을 수 있다: 이건 그저 오래된 유적의 것을 모방하거나 중복한 것이지 자신들이 만든 것은 아니다. 몇몇 츄츄족 부락은 오래된 유적에 주둔하여 마치 그들이 태생부터 이 오래된 유적과 이해할 수 없는 모종의 친화력이 있는듯하다. 하지만 현재 가지고 있는 증거들로는 그들과 잃어버린 고대 문명과 어떠한 연관성이 있는지는 증명하지 못한다.

@ 제3권 보기

신비로운 독거자

 

츄츄족 부락에도 이런 신비한 힘을 가진 이가 있었다. 이들은 강력한 신체와 원소를 조종해 자신의 능력을 높일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원소를 사용해 자신을 보호하거나 전투 시의 힘을 강화하여 자신을 아주 강력하게 만들었다.

 

다른 츄츄족은 이런 강력한 이들을 경배하며 「Lawa」라고 불렀다. 필자가 추측하는데 이는 「왕」 또는 「수령」일 것이다. 하지만 츄츄족 부락에서 이들은 실질적으로 통치하거나 지휘하지 않고 다른 츄츄족들의 경배와 숭배의 눈길을 피해 홀로 지내는 걸 더 선호했다.

 

일반적으로 모험가는 이들을 만나기 아주 어렵다. 하지만 경험이 풍부한 모험가이더라도 이들이 출몰할 수 있는 곳을 탐험할 때는 들이닥칠 수도 있는 위험을 맞이할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

@ 제4권 보기

츄츄족 풍습의 다문화——몬드의 타타우파 협곡을 예로

 

「미티족」은 먹고 마시는 걸 좋아한다. 그들은 부락에서 멧돼지를 사육하는 사육장을 만들고 전문적인 「돼지 사육사」로 하여금 관리하게 한다. 그들은 화염 슬라임을 천연 부뚜막으로 삼아 거대한 솥에 고깃국을 끓여 부락 전체가 나눠먹는다. 
그들의 부락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건 바로 거대한 아레나다. 누가 됐든 이 아레나에 오르면 부락의 도전을 수락했다고 여기며, 아레나에서 떨어진 이는 부락 전체로부터 비웃음을 사게 된다.

 

「잠만족」은 잠을 자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심지어 더욱 편한 수면을 위해 누추한 집을 건설해 부드럽고 따뜻한 동물 가죽을 침상으로 사용한다. 잠을 충분하게 자서 그런지 몰라도 츄츄족 중 가장 교활하고 영리하다.

 

「검은 태양 부족」은 몬드의 츄츄족 중 가장 신비로운 부족이다. 근육과 지능보단 신비한 능력을 믿는 걸 더욱 중요시한다. 일반적인 츄츄족이 자연 원소의 힘을 믿는 것과는 달리 그들이 숭배하는 대상은 마치 검은 태양과도 같은 보잘것없는 부호다. 그들의 샤먼은 다른 부족의 샤먼들보다 더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다. 검은 태양 부족은 부락 야영지 중앙에 지위가 가장 높은 샤먼을 위한 「옥좌」를 준비해뒀다.

한줄팁. 명령어로 되어있는 부분은 대부분 문서 속성 - 게임 정보 수정 탭에서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하위 문단

DB 발췌

문서 발췌

문서 링크

각주 넣기

연관 문서

SPLIT

REPLACE

편집 도움말

새 미디어 추가
새 리마인드 추가
리마인트 타이틀 앞에 "@"를 붙이면 그룹명 표기하며, "#"를 붙이면 설명 문단으로 표기합니다.
[#NAME]를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해당 문서 제목으로 치환됩니다. (예: [#NAME] 공략 = 문서이름 공략)
선택한 문단 종류는 기본값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편집 가이드라인

    가이드라인을 출력합니다.

    편집 완료
    작성 취소

    편집 요약

    작성 완료 버튼을 누를시 기여 내용은 문서 하단에 표기된 라이선스를 따라가며 저작자 표기는 하이퍼링크/URL을 이용하여
    저작자 표기를 하는것에 동의합니다. 이 동의사항은 편집을 완료를 진행하였을시 철회할 수 없습니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를 따릅니다.

    GAMEDOT은 모든 사용자가 편집에 참여할 수 있으며, 편집에 참여할 시 라이선스에 동의하는 것으로 판단합니다.

    자료 이름을 여기에 표기
    파일 게시자: 너나우리 / 5분 전 / 댓글: 0 / 신고
    닫기
    의견 목록

    댓글 작성

    댓글 작성

    chun39

    동일하게 원하는게 안나오는 정확성ㅠㅠ
    2021.03.10 / 삭제

    자료 이름은 이렇게 저렇게 표기

    최초 게시자: 가나다라마사

    text.

    자료 컨텐츠를 요약해서 표기자료 컨텐츠를 요약해서 표기자료 컨텐츠를 요약해서 표기자료 컨텐츠를 요약해서 표기

    자료 이름은 이렇게 저렇게 표기

    최초 게시자: 가나다라마사

    목차 및 추가정보
    문서 편집 도구함
    편집 완료
    작성 취소
    명령어 추가

    하위 문단

    DB 발췌

    문서 발췌

    문서 링크

    각주 넣기

    연관 문서

    SPLIT

    REPLACE

    편집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