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알림이 있습니다.
모두 지우기

레진 타이머

활성화

최근 조회한 문서
  • 방문 기록이 없습니다.
  • 방문 기록이 없습니다.
  • 방문 기록이 없습니다.
최근 방문 게시판
  • 방문 기록이 없습니다.
  • 방문 기록이 없습니다.
  • 방문 기록이 없습니다.
세트 옵션
2세트 옵션
HP 20% 증가.

4세트 옵션
원소전투 스킬로 적 명중 시 파티 내 주변 모든 캐릭터의 공격력이 20% 증가하고 보호막 강화 효과가 30% 증가한다. 지속 시간 3초. 해당 효과는 0.5초마다 최대 1번 발동한다. 해당 성유물을 장착한 캐릭터가 대기 상태일 때도 해당 효과가 발동된다.
파트 정보
공로의 꽃/소무의 깃털/금동의 해시계/맹세의 금잔/장수의 투구
@성유물 파트 정보 자세히 보기
성유물 이름스토리

공로의 꽃

금박으로 만든 정교한 꽃, 꽃의 주인이 받은 공로와 명예를 상징한다.

기암절벽에서 위엄 있게 시조가 울려퍼지던 옛날, 층암거연에 별이 떨어진 적이 있었다. 끝없는 밤하늘에서 떨어진 성철은 땅을 유리 모래로 만들었다.

사람의 생명은 유한하지만, 암왕제군은 천암군에게 광맥을 수호하는 임무를 친히 내렸다. 심연이 홍수처럼 밀어닥치자, 천암군은 도망치는 민중을 호위했다. 층암거연에서 퇴로가 막힌 병사들이 무명의 야차와 함께 싸우다 기암절벽에서 희생된 일화는 광부들의 이야기에 남아있다.

세월이 흐르면 산천도 바뀌고 사람들과 선인들의 이름도 잊혀지지만, 그들의 업적은 금을 입힌 꽃처럼 단단하고 찬란했다. 재난이 평정된 지 어언 오백 년, 항구 도시의 견고한 성벽은 늘 그랬던 것처럼 평온하다. 병사들은 자랑스럽게 금박 꽃을 달았는데, 이는 선인들의 고귀한 희생을 상징한다.

소무의 깃털

의식에서 차는 매의 깃털, 외부인에게 리월항의 위엄과 결의를 보여주는 용도로 사용된다.

하늘을 누비는 맹금에서 떨어진 깃털은 천암군의 무훈을 상징하는 장식이 되었다. 이런 깃털은 민중을 고무시키고 외국에서 온 손님에게 위엄을 보이는 용도로 공식 석상에서만 꽂았다.

천암군이 공식 석상에서 꽂는 깃털은 무명의 야차에게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야차는 심연의 부하들과 전투를 벌이다가 깃털을 떨어트렸는데, 이는 희망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결국 용맹한 야차와 용사들은 암흑의 중심에 잠들었다. 제군이 그들의 희생을 느끼고 한참을 침묵하자, 산속의 바위도 조용히 탄식했다. 민간에도 층암거연을 수호하는 무명의 야차가 제군의 명을 받지 않았음에도 오래된 죄를 씻고, 비겁했던 과거를 뉘우치고자 대가를 치렀다는 소문이 떠돌았다.

진실이 어떻든 과거에 하늘을 누볐던 야차는 다시 자유로운 하늘로 돌아갔다. 층암거연에 영원히 잠들었던 병사들도 이로써 신화로 남게 됐다.

금동의 해시계

겉보기엔 시간을 재는 투박한 도구처럼 보이지만 전란의 시대엔 천암군의 제식장비이기도 했다.

해와 달의 빛으로 어둠을 몰아내는 시계는 암담한 날에도 빛을 잡을 수 있다. 리월이 악의에 찬 어둠에 위협 받던 때, 이 시계는 전사들에게 따뜻함을 주었다.

야차 곁에서 전투를 치르며 병사들도 업장을 쌓고 살육에 물들 수밖에 없었다. 살육에 빠지지 않기 위해, 천암군은 시계로 전투 시각을 묵묵히 기록했다. 통일된 속도와 규율에 따라 전임 병사들은 후임들로 교체되었다. 이들은 야차와 용사들이 함께 스러진 층암거연의 깊은 곳까지 진퇴를 거듭했다.

백 년 후, 별빛에서 찬란하게 빛을 발하던 이 시계는 광부들에 의해 발굴됐다. 시정에서 검은 도포를 걸친 골동품 수집가가 시장을 거닐다가 높은 가격으로 이 금동 시계를 구입했다는 소문이 돌았다. 시계를 판 사람은 내막을 알아내려고 시도했지만, 골동품 수집가는 여러 핑계를 대며 말을 아꼈다. 그의 목적이 뭔지 답을 낼 수 있는 건 도도하게 흐르는 시간뿐일지도 모른다.

맹세의 금잔

천암군이 맹세할 때 쓰는 금잔. 여전히 희미한 술향이 남아 있다.

천암군이 창설됐을 당시, 리월 대지는 아직 거칠고 황량했다. 도시와 농촌, 부족의 장로들은 금잔을 맞대며 서로 맹세했다. 암왕제군에 대한 충성과, 동포와 민족에 대한 책임감으로 도처에서 용맹한 자들이 군대를 조직해 천암군이라 이름 지었고,

야차와 함께 나섰던 전투에서 퇴로가 끊긴 병사들은 금잔에 술을 따라 마시며 자애롭고 위엄 있는 암왕제군에게 최후의 잔을 올린 뒤 심연을 향해 용감히 돌진했다. 수백 년 후, 용감한 모험가가 심연에서 금잔을 회수해 깨끗이 세척했다. 금잔은 수백 년 동안 파손되거나 녹이 슬지 않았고, 암흑의 기운에 물들지도 않았다.

수백 년 후, 리월 사람들이 다시 재앙의 시대와 무명의 야차, 배경과 출신이 다른 영웅들이 어떻게 한마음이 되어 심연에 맞섰었는지를 이야기할 때… 이 금잔은 빼놓을 수 없는 주제였고, 금잔에 남은 핏자국은 여전히 선명했다.

장수의 투구

아주 오래된 화려한 투구, 먼지와 모래를 씻어내면 새것처럼 빛난다.

이름도 남기지 않은 야차와 함께 싸웠던 병사들은 동포들을 지키기 위해 함께 죽음을 택했다. 고통받는 백성들을 안전하게 대피시키고 암주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기 위해, 두건을 쓴 우두머리들이 솔선하여 심연을 향해 창을 날렸다.

재난이 강림한 유리의 땅엔 악연 깊은 적들이 샘처럼 솟구쳤고 야차는 암왕제군의 명에 따라 심연의 비뚤어진 피조물들과 혈전을 벌였다. 최후의 피 한 방울이 대지에 흘러들어 오염을 씻어내자 심연이 물러가고 유리 모래는 다시 반짝이는 빛을 되찾았고,

층암거연 상공의 짙은 안개가 흩어지자 야차는 모습을 감췄으며, 전장에 두건을 남긴 병사들도 이곳에 영원히 잠들었다.
한줄팁. 명령어로 되어있는 부분은 대부분 문서 속성 - 게임 정보 수정 탭에서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하위 문단

DB 발췌

문서 발췌

문서 링크

각주 넣기

연관 문서

SPLIT

REPLACE

편집 도움말

새 미디어 추가
새 리마인드 추가
리마인트 타이틀 앞에 "@"를 붙이면 그룹명 표기하며, "#"를 붙이면 설명 문단으로 표기합니다.
[#NAME]를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해당 문서 제목으로 치환됩니다. (예: [#NAME] 공략 = 문서이름 공략)
선택한 문단 종류는 기본값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편집 가이드라인

    가이드라인을 출력합니다.

    편집 완료
    작성 취소

    편집 요약

    작성 완료 버튼을 누를시 기여 내용은 문서 하단에 표기된 라이선스를 따라가며 저작자 표기는 하이퍼링크/URL을 이용하여
    저작자 표기를 하는것에 동의합니다. 이 동의사항은 편집을 완료를 진행하였을시 철회할 수 없습니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를 따릅니다.

    GAMEDOT은 모든 사용자가 편집에 참여할 수 있으며, 편집에 참여할 시 라이선스에 동의하는 것으로 판단합니다.

    자료 이름을 여기에 표기
    파일 게시자: 너나우리 / 5분 전 / 댓글: 0 / 신고
    닫기
    의견 목록

    댓글 작성

    댓글 작성

    chun39

    동일하게 원하는게 안나오는 정확성ㅠㅠ
    2021.03.10 / 삭제

    자료 이름은 이렇게 저렇게 표기

    최초 게시자: 가나다라마사

    text.

    자료 컨텐츠를 요약해서 표기자료 컨텐츠를 요약해서 표기자료 컨텐츠를 요약해서 표기자료 컨텐츠를 요약해서 표기

    자료 이름은 이렇게 저렇게 표기

    최초 게시자: 가나다라마사

    목차 및 추가정보
    문서 편집 도구함
    편집 완료
    작성 취소
    명령어 추가

    하위 문단

    DB 발췌

    문서 발췌

    문서 링크

    각주 넣기

    연관 문서

    SPLIT

    REPLACE

    편집 도움말